티스토리 뷰
미국 요세미티 국립공원 기나긴 역사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은 그 땅을 처음 고향이라고 불렀던 원주민들로부터 시작된다. 요세미티의 역사는 아메리카 원주민 공동체의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그들의 존재는 공원에 깊이 새겨져 있다. 이곳에서 생활했던 아메리카 원주민들을 아와네치(Ahwahneechee)라고 불렀다. 그 뜻은 '요세미티(큰 입)의 주민'이라는 뜻이다. 아와네치족부터 미웍(Miwok)족과 파이우트(Paiute)족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이야기가 계곡과 협곡을 통해 공원에 울려 퍼진다. 19세기 중반에 용감한 탐험가들이 요세미티의 황무지를 탐험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숲의 장엄한 아름다움에 매료되었다. 존 뮤어(John Muir)와 갈렌 클락(Galen Clark)과 같은 선구자들은 요세미티를 세계의 주목을 받게 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상징적인 화강암 절벽과 자연 그대로의 풍경들을 우연히 발견했을 때 그들이 느꼈을 경외심을 상상해 보라. 1890년 요세미티의 국립공원 지정은 역사의 전환점이 되었다. 환경 보호론자들과 선지자들의 노력은 수 세대에 걸쳐 이 자연의 경이로움을 보존하는데 큰 힘이 되었다. 그것은 자연과 문화의 교차점에 대한 헌신을 반영한다. 요세미티의 건축 역사에 대한 증거로 얘기되는 아화니(Ahwahnee) 호텔은 이 공원의 보물이다. 고급스러운 정취와 아름다운 자연의 한가운데 위치하여, 역사 속 한 공간에 들어온 듯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고대 바위에 새겨진 원주민들의 문화는 생생한 생동감으로 다가온다.
다양한 모험이 가능한 레크리에이션 활동
기다리고 있는 수많은 레크리에이션 활동에 대해 알아보자.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등산부터 가슴을 울리는 암벽 등반까지, 요세미티는 자연 애호가와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짜릿한 모험을 제공한다. 하이킹과 배낭여행은 상징적인 하프 돔부터 고요한 툴룸 메도스까지 공원의 숨겨진 장소들을 찾아볼 수 있다. 구불구불한 길들을 가로지르고, 계단식 폭포들을 목격하고, 상쾌한 산 공기를 즐겨보자. 여유롭게 풍경을 즐기기보다는 색다른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요세미티의 화강암 절벽은 신나는 도전을 제공한다. 엘 캐피탄과 대성당 봉우리의 수직적인 절벽에는 숙련된 등반가와 초보 등반가들이 모여든다. 별이 가득한 요세미티 하늘 아래에서 보내는 캠핑도 추천한다. 각각의 독특한 매력을 제공하는 다양한 캠핑장들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마음을 달래는 자연의 소리에 잠들고 금빛으로 빛나는 계곡을 느끼며 마음의 여유를 가져보라. 요세미티는 다양한 야생 동물들의 보호 구역입니다. 쌍안경을 가지고 반달가슴곰, 노새 사슴 등의 야생 동물들을 관찰할 수 있다. 또한 수백 종의 서식지가 존재하는 공원은 다채로운 생태계 체험을 선사한다. 도전을 사랑하는 사람들 뿐 아니라 가족과의 자연 속 추억을 간직하려는 사람들에게도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대자연의 포용력을 보여준다. 한 번의 방문 만으로도 잊지 못할 추억이 가능하다.
시간이 이뤄낸 자연적 특징
캘리포니아의 중심부에 자리 잡은 요세미티 국립공원은 숨 막히는 자연을 가지고 있다. 상징적인 랜드마크부터 요세미티의 다양한 동식물군까지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자연적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자. 요세미티 밸리에 들어서면 빙하의 끊임없는 힘에 의해 조각된 U자형 계곡을 만나게 된다. 이 U자형 계곡은 메르세드 강을 끌어안고 있는 듯한 우뚝 솟은 화강암 절벽의 경이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하프 돔은 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상징적인 화강암 기둥이다. 계곡 바닥에서 올려다보든 정상을 정복하든, 하프 돔은 요세미티의 웅장함과 등산객들의 도전적인 열정을 상징한다. 엘 케피탄(El Capitan)은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암벽이 계곡 바닥 위로 거의 3,000 피트 높이로 솟아 있다. 엘 케피탄의 존재를 확인하려는 사람에게는 감탄을 자아내고, 스릴 넘치는 도전을 꿈꾸는 암벽 등산가들에게는 뜨거운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요세미티는 물의 교향곡을 가지고 있다고도 한다. 천둥소리와 같은 요세미티 폭포부터 섬세한 아름다움의 브라이들베일 폭포까지 신비로운 풍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고대 세쿼이아를 간직한 광활한 초원은 야생동물들의 자유로운 안식처가 된다. 요세미티의 풍경에 큰 부분을 형성하는 지질학적 관점에 대해서 보면, 수백만 년의 시간은 우뚝 솟은 절벽과 자연이 조각한 빙하를 만들어 냈다. 하프 돔, 엘 캐피탄, 그리고 요세미티는 독특한 화강암 지형의 자연적 힘을 보여준다.